홈 > 재테크이야기 > 비트코인정보
비트코인정보

3월9일 비트코인 암호화폐 뉴스 및 차트

뉴스소식 0 130 0 0

IOTA 공동 설립자 “최근 해킹 피해 개인자산으로 보상 예정”

데이빗 손스테보 (David Sonstebo) IOTA 공동 설립자가 지난달 일어난 트리니티 월렛(Trinity wallet) 해킹 피해를 개인자산을 사용하여 보상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손스테보는 “IOTA 프로젝트가 앞으로 계속 전진할 수 있게 해킹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개인자산을 사용하여 배상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 “크립토 업계 발전의 주역은 이더리움”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가 트위터를 통해 “현재 크립토 업계를 발전의 주역은 이더리움이고 정부가 디지털화폐를 만들어도 역시 이더리움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더리움은 스마트컨트랙을 통해 여러 사업, 계약 또는 금융의 자동화가 가능하고 정부 디지털화폐는 스마트컨트랙과 연동되어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독일 금융감독청, 무허가 비트코인 ATM 영업정지 명령

독일 금융감독청 바핀(BaFin)이 무허가로 영업중인 자국내 비트코인 ATM 운영 업체인 KKT UG에 영업정지 명령을 내렸다고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바핀은 최근 암호화폐가 독일은행법(KWG)에 따른 금융상품이며, 암호화폐 업체들이 관련 라이선스를 획득해야 한다는 방침을 발표한 바 있다.


전문가 “인도 암호화폐 금지령 부당 판결, 낙관하긴 이르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전 EY 인도 블록체인 담당자 Tanvi Ratna가 최근 인도 최고법원의 암호화폐 금지령 부당 판결에 대해 “해당 판결은 최종 판결이 아니며, 작년 제출된 암호화폐 금지법 초안이 인도 의회를 통과할 가능성이 남아있는 등 여러 위험신호가 잔재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180 페이지 가량의 판결문을 분석한 결과, 법원은 해당 판결에 대해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업계의 기본권을 침해한 위헌 소지가 있다’는 점 외에도 ‘아직 암호화폐 관련 법률이 제정되지 않았다’는 이유를 들고 있다”며 “관련 암호화폐 법이 통과될 경우, 해당 판결은 성립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 “英 비트멕스 때리기…나쁜 규제가 혁신 억제”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영국 규제기관이 다시 한번 비트멕스를 겨냥하고 나섰다. 영국 투자자들은 가장 우수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중 하나를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다”며 “비트멕스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이며, 나쁜 규제는 혁신을 억제한다”고 덧붙였다.



비트기브 창업자 “블록체인, 자선기구 활용도 커… 투명성·송금속도 장점”]

AMB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반 비영리단체 비트기브(BitGive) 창업자 Connie Gallippi가 한 팟캐스트에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의 투명성, 국경 초월성은 전 세계 자선기구에 매우 도움이 된다. 기부 투명성을 높인다”고 말했다. 이어 “송금 속도도 빠르다. 블록체인의 낮은 비용과 투명성은 매우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프랑스 지방법원, 비트코인(BTC) 합법적이다

암호화폐 관련 재판에서 프랑스 지방법원이 비트코인(BTC)을 인정한 사실이 최근 공개됐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난떼레(Nanterre)에 위치한 프랑스 법원은 지난 2월 말 법정화폐 관련 한 재판에서 “비트코인(BTC)은 일종의 무형자산으로, 법정화폐와 유사하다”고 언급했다고 한다.


스티브 잡스 아내, 로렌 잡스, 텔레그램 토큰 프리세일 참여

스티브 잡스의 아내 로렌 파월 잡스가 텔레그램 토큰 TON 프로젝트의 ICO 프리세일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로렌 파월 잡스의 정확한 투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ICO 프리세일에 참여하려면 최소 500만 달러를 투자해야 했다.


비탈릭 부테린 “ETH 2.0 제로(0) 단계, 올 여름에 진입한다”

비탈릭 부테린이 “ETH 2.0 제로(0) 딴계에 올 여름에 진입할거이며 지분증명방식(PoS)으로의 전환이 현실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부테린은 “ZK-rollups, Looprings 등 ETH 핵심 확장성 솔루션이 블록 검증 효율성 제고 등 측면에서 상당 부분 개선될 것 이러한 기술이 1, 2년 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리서치 “CME BTC 거래량 연내 최저, 프리미엄은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번주 CME BTC 선물 거래량이 연일 하락 추세를 보이며 연내 최저치를 기록했다. 데이터 전문 분석 기관 아케인리서치(Arcane Research)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4일(현지시간) CME 거래량은 8900만 달러, 미결제 약정은 2억 달러 수준으로 감소했다. 기관투자자들이 불확실성으로 BTC 시장을 떠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보고서는 이어 “그러나 거래량 하락과 미결제 약정 감소에도 불구하고 CME 연환산 프리미엄은 20.5%에 이르며, 리테일 플랫폼의 연환산 프리미엄이 13%로 감소한것과 대비된다”며 “다수 플랫폼의 6월 연환산 프리미엄이 모두 상승 추세를 나타내며, 중기적으로 긍정적인 시장 심리가 형성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쿄증권거래소, DLT 기반 증권 거래 정보 공유 플랫폼 테스트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feeds)에 따르면, 도쿄 증권거래소 JPX와 일본 중앙예탁기관 JASDEC가 분산원장기술 기반 증권 거래 정보 공유 플랫폼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JPX의 ‘자본시장 인프라에서의 블록체인/DLT 활용 개념 테스트’에 따라, 해당 테스트는 오는 4월부터 10일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슬로우미스트 “Omni USDT 이중지불공격 주의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슬로우미스트에 따르면, 최근 옴니코어(OmniCore) 개발팀이 중대 보안 결함을 복구했다고 밝혔다. 노드가 새로운 블록을 다운받을 때 발생하는 보안 결함을 통해 공격자는 특수한 구조의 블록을 노드에 전송, 한 번의 거래로 다수의 트랜잭션을 기록할 수 있다. 이에 사용자의 잔액이 불일치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와 관련 슬로우미스트는 “최근 해당 결함을 악용한 공격자가 특정 거래소에 USDT를 허위로 입금하는 실제 공격 사례를 포착했으며, 일부 구버전 옴니코어 클라이언트(0.5.0 버전 등)를 사용하는 거래소가 이러한 공격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버전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노드의 보안 결함을 노린 이중지불 공격은 해커들이 즐겨쓰는 공격 방식으로, 주로 옴니레이어 등 세컨드 레이어 네트워크 앱을 겨냥해 메인넷의 포크가 발생하지 않는다. 따라서 피해가 발생해도 바로 알아차리기 어려워 위험성이 매우 높다. 옴니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노드들은 해당 결함이 복구 완료된 0.8.0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이중지불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행동강령 만드는 중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데이터 정책 책임자인 쉴라 워렌(Sheila Warren)이 하이퍼레저 글로벌 포럼 에서 세계경제포럼은 블록체인 행동강령(code of conduct)을 만들고 곧 깃허브에서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이버 거래소, 방코르 거래소 연동하는 디파이 플랫폼 출시

영국 런던 소재 블록체인 기업 프로버블 띵스(Provable Things)가 카이버네트워크(KNC)와 방코르 네트워크(Bancor Network) 거래소를 연동하는 탈중앙화금융(DeFi) 플랫폼 피토큰(pTokens)을 출시했다고 야후 파이낸스가 보도했다.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 “카르다노, IOTA보다 현실적”

블록체인 프로젝트 평가 업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가 “카르다노가 IOTA 보다 현실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IOTA는 여전히 컨센서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반면 카르다노는 현실적인 로드맵을 이행해 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비트고, 디지털 자산 대출 서비스 시작

5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보관서비스 업체 비트고(Bitgo)가 디지털 자산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트고는 몇 달 전부터 큰손 투자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대출 서비스를 테스트해왔으며 1.5억 달러 규모 대출을 실행한 상태다. 초기에는 비트고 커스터디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출 암호화폐 종류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스테이블코인이다.



잔커퇀, 비트메인 자회사 지분 ‘재산보전’ 신청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잔커퇀 비트메인 공동 창업자가 푸지엔성 인민법원에 비트메인의 자회사인 푸젠잔화즈넝커지 지분 36%의 ‘소전재산보전'(소송에 앞서 재산의 보호를 법원에 신청하는 중국의 법률제도)을 신청했다. 법원은 잔커퇀의 재산보전 신청을 허가해 향후 2년간 잔커퇀의 푸젠잔화즈넝커지 지분 36%를 동결한다고 밝혔다. 푸젠잔화즈넝커지는 비트메인의 100% 출자 자회사로, 잔커퇀이 법정대표인(법인 대표)으로 등록돼 있다.  


나이키, 美 오번대학교 공급망 추적 블록체인 솔루션 테스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최근 나이키, 캘빈클라인 등 유명 의류 브랜드가 상품의 공급망 추적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오번대학교 RFID 연구소가 주도하는 해당 프로젝트는 기업용 블록체인 하이퍼렛저 패브릭과 RFID 태그 등 기술을 활용해 소매 공급망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한다. 네트워크 참가자들은 RFID 태그로 인코딩된 상품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인력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 현재 해당 프로젝트는 나이키, 캘빈클라인, 타미힐피거 등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 현재 접속자 471(195) 명
  • 오늘 방문자 8,440 명
  • 어제 방문자 11,112 명
  • 최대 방문자 24,335 명
  • 전체 방문자 3,751,547 명
  • 전체 게시물 214,102 개
  • 전체 댓글수 464,865 개
  • 전체 회원수 32,951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