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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의 시대 / 오프라인 매장 위기

아바타경제 0 164 0 0

참고자료

1. 롯데마트, 하이마트 1조2480억원, 김창남, 조선일보, 2012. 7. 22 2. 하이마트, 롯데로 편입된지 5년 ... 실적 개선은 요원, 김은정, 조선일보, 2017. 1. 5 3. "다나와!" 추격…쫓기는 하이마트, 김기만, 한국경제, 2019. 9. 20 4. 모바일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이주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2. 4. 2

 

훌륭한 리더 한사람이 기업과 세상을 변화시키듯이 못난 리더는 기업뿐만 아니라 나라도 망가뜨리는 법이지요,나라가 잘 살려면 투표를 잘해야 합니다. 한달전구입한 김치냉장고.. 연식만다른 같은제품인데 온라인가격의 두배. 결국 실물만 구경하고 구입은 온라인에서 했다. 롯데같은 매머드 유통기업이 어떻게 사이버 유통 시대 도래를 예측 못했나 이해가 안된다. 이는 신동빈의 구시대적 의식구조에 문제가 있었지 않았나 생각된다! 모든게 인터넷으로 할수 없습니다..그중 느끼고, 맛보는것은 오프라인방법으로 움직이지만, 몇년후에는 알약먹고 지내는 시기가 올수도... 진짜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4년전 유통업계의 전략과 소비행태의 변화, 그리고 5년전 커피전문점의 미래전망 등에 대해 대학원생들과 현장조사 및 토론을 했는데 그 당시에도 유사한 방향의 예측을 했지만 이렇게까지 빠를 줄은 몰랐습니다. SNS의 발달로 상권의 이동 및 변화도 과거와 달리 생명주기가 급격히 짧아지고 있고 IT산업의 발전으로 금융기관들의 점포통폐합이 가속화되고 있고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감소로 지방상권이나 변두리자역의 상권의 공실이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정책에 따른 학원수요의 감소와 개업의 급감 등 이래저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위축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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